부동산 투자, 모르면 전문가를 따르자

DESCRIPTION

스타벅스를 커피점으로 알고 있다면 투자하수이다. 최고의 부동산 기업 중에 하나이다. 중심가의 좋은 곳이라면, 그 매장이 어디던 웃돈을 얻어서라도 들어간다. 즉 스타벅스가 들어온다는 말은 그곳이 중심지라는 뜻이다. 스타벅스는 커피맛으로 성장한 것이 아니라 부동산입지 선점으로 성장했다.

스타벅스가 들어올만한 곳이 이미 자리가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여전히 분양금만 내거나 대출의 80%까지 받아서 임대사업이 가능한 곳이 있다.

올해 5월부터 입주가 시작됐고, 약간의 미분양 물건과 전매 물건이 남아있다. 차후에 미분양이 할인 들어간다해도 전매 물건이 저렴하니 지금 바로 전매를 노리는 것이 바람직하다. 서울에 스박벅스가 있는 건물에 평당 분양가 519만원 물건이 있다는 것이 놀랍다. 아파트형 공장에 대한 무지가 낳은 결과이다.

아파트형 공장은 사업을 운영하지 않는 개인도 구매가 가능하다.

PHOTO GALLERY

–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독산동 현대지식산업센터 스타벅스

스타벅스 독산동 현대지식산업센터점

CONTACT

아파트형 공장 투자 수익에 관하여

DESCRIPTION

투자자는 수익률을 중요시합니다. 근데 수익률을 숫자로만 봅니다. 숫자는 맞지요. 하지만 그 수익률을 만드는 수치가 산출되는 과정은 아닙니다. 수익률은 관리, 현금성, 규제를 모두 생각했을 때 나옵니다.

간단한 예로 오피스텔은 부가가치세를 환급받고 임차인이 전입신고를 하지 않는 조건으로 계산합니다. 근데 만약 전입신고를 한다면요. 흔히 “리스크, 리스크”라고 말만 하지 정착 어떻게 발생하는지 모릅니다. 이런 것이 바로 규제에서 오는 위험입니다. 저런 위험성을 안고 오피스텔을 투자합니다. 말하면 여러 가지 있겠지만, 위험을 줄이고, 적은 위험마저 관리로 돌파가 가능한 곳에 투자해야 합니다. 공장등록이나 여러 절차에 대해서 들은 분들도 있겠지만, 그것조차 넘어설 수 있습니다.

제가 늘 강조하는 말이 있습니다. ‘주인아저씨, 아줌마로 불릴 것이냐, 임대인으로 불릴 것이냐’ 분양할 때 한번 와보고 그 후로 다시는 올일 없이 수익만 발생시키고, 그것을 관리 감독해 줄 사람이 있습니다. 그런 사람과 투자해야 합니다.


PHOTO GALLERY

그림을 클릭하면 파워포인트 슬라이드쇼처럼 볼 수 있습니다.

수익율분석표
구분호실 공사 예


CONTACT